공지사항
누구보다 빠르게 슈슈댕 소식을 들어보세요.
동아일보-[프리미엄뷰]‘댕댕이’ 목욕시키러 하이마트로 가요∼
본문
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, 가전 넘어 라이프스타일 매장 도약
잠실 이어 수원점 열어… 연내 4개점 추가 오픈 계획
반려견 목욕탕, 빨래방 카페 등 이색매장 들여 차별화

이색적인 공간에서 쇼핑의 재미를 찾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. 소비자들의 변화를 감지해 발 빠르게 대응하는 오프라인 매장들이 하나둘씩 모습을 보이고 있다. 롯데하이마트에서 선보인 메가스토어가 대표적인 예다. 가전제품을 생각하고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생각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을 조성했다.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1월 처음 선보였던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시작으로 5월에 수원점을 오픈했다. 다음 메가스토어를 경기 안산에 준비하고 있는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총 6개의 메가스토어 매장을 열 계획이다.
7431m²(약 2248평), 국내 최대 규모 가전 매장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일반 체험형 매장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할 즐거움을 선사한다. 매장 1층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1인 미디어 전문 코너가 있다. 카메라와 마이크, 오디오 인터페이스 등 1인 미디어 운영에 필요한 여러 장비를 직접 체험해보고 그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.

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독일 부벤앤조르벡(BUBEN&ZORWEEG), 미국 하이덴(Heiden) 등 여러 글로벌 브랜드의 워치와인더(오토매틱 시계태엽을 돌려 충전해주는 시계 보관·관리 장치),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등도 매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.
프랑스 티월(TIWAL)의 딩기요트(바람으로 움직이는 1인용 소형 요트)와 함께 가상현실(VR) 요트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있어 요트 내부를 가상현실로 둘러보고 모의 항해를 할 수 있다. 네덜란드 브랜드 미스트랄(MISTRAL), 스페인 아노미(ANOMY)의 패들 보드, 체코 브랜드 제트보드(JETBOARD)의 전동 서핑보드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도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있다.